Cart 0

Moominmamma

무민마마

 무민마마는 어떤 사소한 일에도 신경질을 내는 법이 없는 조용하고 침착한 어머니이다. 무민하우스가 식구들과 방문객들에게 언제나 안전하고 사랑스러운 공간이 되도록 지키는 존재이기도 하다. 가족들이 보살핌을 받고 있다는 걸 간신히 알아차리게 할만큼 솜씨 좋게 가족을 돌본다. 누구나 행복해지길 바라며 각자의 가치를 존중해 주지만 누군가 서로에게 잘못 대하기라도 하면 여지 없이 끼어든다. 그녀는 사람들이 모두 실수를 통해 배운다고 생각하기에 다른 사람의 잘못을 개의치 않는다.
 무민마마의 친구들은 저마다 행복하기 그지없는데 언제나 도움을 주고 위로를 줄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입이 무거운 그녀가 절대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는 걸 알기에 그녀를 신뢰한다. 누군가 무민하우스에 들르면 무민마마는 생일이 언젠지 알고 싶어한다. 생일인 사람이 항상 디저트를 먼저 고를 수 있다.
 무민마마 덕분에 무민하우스 집안에서 모든 일이 순조롭게 돌아간다.  아무리 어려운 난관 속에서도 해결방법을 풀어낸다. 무민파파가 실수로 접시를 깨트렸을 때에도 이렇게 말하다.
“그게 깨져서 기뻐요. 사실 너무 못생긴 접시였거든요.”
 시간이 날 때면 무민 마마는 조개를 줍거나 작은 보트를 만드는 걸 좋아한다. 무민마마는 앞치마를 입고 핸드백을 들고 다닌다. 만약 무민마마가 구급약을 포함해 철사나 위장약이나 사탕 등을 담고 다니는 핸드백을 잃어버린다면 그녀의 인생을 뒤죽박죽이 될 것이다. 그러고 나서 또 핸드백을 찾는다면 최고의 찬사와 함께 폭죽을 터뜨리며 파티를 열 것이다. 무민마마는 무민 시리즈 전체에 등장한다.

"Life is very charming."

"삶은 정말 매력 투성이야"
<무민랜드의 한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