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s
close
LICENSING chat

BLOG

8월 9일 78번째 무민의 생일을 축하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8-22 11:03

본문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이 8978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1945 <무민 가족과 대홍수>를 시작으로 8권의 소설책, 4권의 그림책과 코믹 스트립 연재를 한 작가 토베 얀손(Tove Jansson)의 생일이기도 한 이날은 매년 각국에서 다양한 축하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무민 인스타그램 이벤트

무민 한국 인스타그램(@moomin.co.kr)에서는 78번째 무민의 날을 기념하여 퀴즈를 통해 78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에는 롯데몰 수원점 2층에서 진행되는 무민 썸머 스토리(Moomin Summer Story)’의 팝업 스토어 소식을 담았다.

 

롯데몰 수원점 무민 팝업스토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728일부터 815일까지 진행되며 무민의 국내외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여름 휴가철이라는 테마를 살려 구성되었다. 수원 롯데백화점과 수원 버스 환승 센터와 이어져 있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가시성과 홍보가 돋보인 점이 특징이다.

 

무민랜드 제주 이벤트

한편, 무민랜드 제주에서는 무민의 날을 기념하여 89일 입장 고객 전원에게 무민랜드 제주 하트택을 증정하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벤트 및 포토존 포토픽을 운영한다. 무민 하우스에서 스탬프를 찍는 체험을 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무민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스무디와 초코팝을 비롯한 여름 신메뉴를 선보이고 소진 시까지 무민 스트로우픽을 제공한다.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는 무민 탄생 80주년을 맞이하는 2025년에 발맞춰 다양한 협업을 기획하며 라이선싱 사업을 점차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